시내버스 : 공항은 터미널이1~3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2~3터미널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미널 2(대한항공)에서 오신다면 셔틀버스를(무료) 타고 터미널 1로 오셔야 스를(무료) 타고 터미널 1로 오셔야 합니다. 터미널 1앞의 대주창을 건너 오시면 버스터미널이 있습니다. (사닷 혹은 타흐리이라고 외쳐보세요 누군가 타라고 합니다. 바로 타세요 공항에서 사닷(sadat)터미널(람세스힐튼호텔)으로 오는 버스는 (357-2파운드, 27번-0.5파운드, 400-0.5파운드)입니다. 한 40분에서 1시간 소요.
택시 : 사닷에서 독기 미덴 미세아(얄라비나)까지 오실 수 있습니다. 주소 기억하시구요. 사닷에서 택시 이용시 5-7파운드정도
지하철 : 사닷 버스정거장(람세스힐튼호텔)에서 하차후 고고학 박물관(분홍색 건물)을 지나 지하철역(아라빅으로 메트로)을 물어보심 친절히 가르쳐 줄 것입니다. 사닷 정거장에서 사닷메트로까지 도보 5분정도 지하철 티켓은 1파운드이구요. 저희 얄라비나는 기자방향(GIZA)지하철을 타고 독기(DOKKI)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사닷에서 독기까지 2코스 독기에 하차해서 러시안 컬쳐 스트리트(RUSSIAN CULTURAL STREET) 표지판으 로 걸어나오세요. 나오시면 바로 오른쪽에 큰 서점이 있구요. 지금부터 정신 똑바로 차리고 들어서야해요. 입구 나와서 오른쪽으로 돌아 쭉 내려오십시요. 그럼 양갈래 길이 나오면 다시 오른쪽으로 돌아서 쭉오시면 오른편에 맥도날드, 피자헛이 보입니다. 그러면 그 다음 골목에 얄라비나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곳 까지 오셨다면 본인들이 이집트인들에게 주소를 보여주며 물어보시는게 가장 효과적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