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위치:
이유진 정신과의원 Yujin Lee MD Psychiatrist
평점: 5.0
 사진보기 사진 등록하기
 업소평가 전체보기 업소 평가하기
등록된 평가 내용이 없습니다. [업소평가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유진 정신과의원 소개
안녕하세요.

인문서적 '죽음을 읽는 시간' 의 저자이며 정신과 의사인 이유진 입니다. yujinleemd.com
이번에 정식으로 정신과 개원을 하게 되어서 홍보 겸 인사드립니다.

저는 한국에서 정신과 전문의로 활동하다 2013년에 미국으로 오게 되었고 미국 정신과 전문의와 세부전문의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지난 14년간 정신과 의사로서 쌓아온 경험과 배움을 바탕으로 베이 지역 한인 분들께 카운슬링, 코칭 서비스를 시작하려 합니다.

베이 지역에서의 삶이 조금 덜 고되도록, 품고 계신 열정과 에너지가 마음의 저항없이 더 잘 발현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만성피로나 번아웃에 시달리는 분들, 경력 단절로 마음이 힘든 분들, 새로운 도전이 두려워 시작이 어려운 분들, 나 혼자만 뒤쳐지는 것 같아 불안한 분들, 가족과의 갈등으로 힘든 분들의 이야기를 편견없이 듣고 오늘 하루가 어제보다 더 나은 하루일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자해나 타해의 위험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저와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철저한 confidentiality 가 기본 전제조건입니다. 가족도 예외가 아닙니다.누구에게도 말하기 어려웠던 걱정을 툭툭 털고 원하는 삶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실 수 있게 돕겠습니다.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이 좋아서 의대를 갔고 정신과 의사가 되었고11년 동안 미국과 한국에서 대학병원 수련을 받으며 수많은 멘토들을 만났고 그들로부터 정신분석을 받고 다양한 상담치료 스킬을 습득했습니다.
또한 호스피스 완화의료 수련 과정을 통해 죽음을 앞둔 분, 그들의 가족과 대화하는 법, 온전한 삶 속에 잔존하는 죽음과 관련된 불안과 두려움을 다스리는 면담법을 체득했습니다.

한국과 미국 두 나라에서, 정신과와 호스피스라는 두 학문의 전문의 과정을 거치면서 저 역시 많은 성장을 거듭했고 오랫동안 꿈꿔왔던 상담하는 정신과 의사로서의 삶을 이제서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인 기업이라 많은 분들을 동시에 돕지 못하지만, 제게 찾아오는 한 분 한 분 진심을 다해 도와 드릴 계획입니다.
약물 처방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는 분들께는 약물의 필요성, 부작용, 유지 기간, 부작용에 대한 치료법 등을 알려드리고 약물을 중단해도 될만큼 안정화되는 그날까지 매 걸음을 함께 하겠습니다.

한 번의 방문에 많은 시간을 상담과 교육에 할애하는 치료 셋팅이다보니 보험 서비스를 적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비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약물치료와 함께 성격검사, 심리검사, ADHD 검사 및 행동치료, 라이프 코칭, 청소년 상담, 가족 면담, 커플 치료 등 개별화되고 개인화된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계획이며, 리셉션이나 간호사 등을 거치지 않고 예약부터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제가 직접 도맡아하며, 원하는 시간대에 주말이나 저녁에도 상담치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으시거나 저와의 만남을 원하시는 분들은 yujinleemd.com 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